본문 바로가기

건강 정보

두유 영앙 성분 분석 비교( 가장 좋은 두유는 무엇일까?)

1인 가구들은 알겠지만,  간단한 음식으로 1끼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을 나는 매우 선호한다. 

 

하루에 3번 꼬박꼬박 매일 끼니를 챙겨먹는다는 건 상당히 귀찮은 일이기 때문이다. 

 

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두유, 에너지바, 차 종류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.

 

 

 

이 글은 내가 두유를 살 적에 어느 제품이 가장 합리적인지 알고 싶고, 효율적인 소비를 하기 위해 영양성분 및 가격을 엑셀에 기입하고 계산 후 직접 비교하는 글이다. 전문적인 정보는 유튜브 '이재성박사의 식탁보감'을 참고하였다. 

결론부터 말하자면

아마 이것보다 괜찮은 두유 제품 (해외 상품 중에 하나는 있겠지 .. )을 알게 되기 전까지 향후 몇 년 동안은 이 제품만 먹지 않을까 싶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고형분 비율에 대한 설명이다. 비율 높을수록 좋은것을 의미함.

 

 

+) 원액두유란 고형분이 7% 이상인 경우에만 표기 가능하다.

고형분이란 콩물에서 수분을 다 증발시키고 남은 것을 말한다. 보통 제품 뒷면에 원재료 란은 가장 많이 담겨있는 순서로 기입되어 있다. 두유에 '유'가 들어간 기름류는 없을수록 좋다. 

 

평가 기준으로는 당 함량 / 단백질 함량/ 칼로리 / 고형분비율 / 지방함량 을 고려하였다.

 

체중감량에 대해 공부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, 칼로리 뿐만이 전부가 아니고 당류또한 매우 중요하다.

(음식의 칼로리와 당 함유량 그리고 체중 증가의 상관관계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뤄보도록 하겠다.)

 

 

또한 우리가 먹어야하는 음식 영양 성분 중 가장 필요한 것은 단백질이기 때문에  (단백질에 대한 설명 또한 다른 글에서 다루도록 하겠다.) 

 

두유 성분 비교를 할 때에도

 

고단백질, 저칼로리, 낮은 당류 를 우선적으로 확인하였다.  

 

 200ml 기준으로 계산한 것이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표의 수치 값 대로 비교하면 된다.  

 

 

 

사실 베지밀과  아몬드브리즈 매일두유 이런 곳을 적다보니 나머지 두유들의 정보는 불보듯 뻔해서 수치값을 더 기입하지는 않았다. 

 

자취생들에게 매우 유명한 '아**브리즈 프로틴' 이 자식 ,..  실제 단백질 함유량을 보면 상당히 처참하다. 

분명 이름에 프로틴이 적혀있는데 왜 일반 두유보다 단백질 함량이 적은 것일까 ..  심지어 고형분비율은 또 왜 이리 낮은거지 ..   당류는 심지어 왜 높은건데 .. ㅋㅋ

 

결론만 말하자면 매일두유 고단백이 최고입니다  사서 마셔보니 정말 살면서 먹어본 두유중에 가장 밍밍하다는 것.. 건강한 맛이니 내가 적응해야지